[이뉴스투데이 안상철 기자] 예산군은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을 위해 군민투표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군민투표는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공무원 선발에 군민이 직접 참여해 성과를 평가하고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된다.

예산군청 [사진=예산군]
예산군청 [사진=예산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실시하고 있으며, 적극행정의 정착 및 확실한 군민 체감 도모를 위해 군민투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민투표는 △적극성 △주민 체감도 △창의성 및 전문성 △확산 가능성 △성과의 우수성 등 기준으로 내부 실무평가단의 심사를 통과한 적극행정 사례 5건에 대해 9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군 소속 공무원은 새올행정포털에서,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 내 소통과 참여, 설문조사 코너에서 본인 인증 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투표 결과 및 실무심사 점수와 적극행정위원회 심사 점수를 합산해 오는 9월 중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우수사례로 선정된 공무원은 근무 성적 가산점 부여, 성과상여금 최고 등급 부여 등 다양한 인사상 우대 조치를 부여받는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군민투표를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