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했다.

화순군, 청렴 교육 전문강사 김성완 교수 초빙 청렴 교육 실시 [사진=화순군]
화순군, 청렴 교육 전문강사 김성완 교수 초빙 청렴 교육 실시 [사진=화순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 전문 강사인 해양경찰교육원 김성완 교수를 초빙해 직장 내 괴롭힘 등 갑질,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관련 내용을 사례를 중심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김 교수는 "갑질.을질 발생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세대 간의 원활한 소통"이라고 하며, 조직 구성원들의 소통을 강조했다.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는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승진.신규임용 공무원들이 두루 참석해 상급자와 하급자가 서로에게 지켜야 할 행동들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청렴도에 대한 평가는 군민들이 하는 것이며, 그 시작은 우리 공직사회 내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면서 "정직한 화순을 만들기 위해 군수부터 노력하겠다"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