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30일 미디어커머스 ‘쇼핑몰 창업마스터’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미디어 커머스 교육 ‘쇼핑몰 창업마스터’ 수료식. [사진=양평군]

지난 6월 9일부터 시작해 이론 및 실습 교육 160시간, 1대 1 개인 맞춤형 멘토링 과정 135시간 총 295시간 진행된 교육은 15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13명이 수료했으며, 13명 수료생 모두 신규 사업자 등록 및 기존 사업자는 업종 추가 등 사업 확장의 결과를 거뒀다.

교육생들은 아동용품, 패션잡화, 생활용품, 애견용품, 식품 그리고 양평에서 나고 자란 친환경 농산물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사업을 새로 시작하거나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교육 중 쇼핑몰 상호와 로고, 상품 홍보 동영상까지 직접 제작해 현재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 수료자 중 교육과정 출석률, 사업자 등록, 사업계획서, 발생 매출액 평가 등의 심사를 통해 6명의 초기 사업비 지원 대상자가 선정됐으며, 이들에게는 1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3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교육 참여와 사업 운영을 병행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다. 교육 수료를 축하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에 첫발을 내디딘 교육생들이 향후 양평 경제 발전의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