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30일 현장 간부회의에서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및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추진상황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오는 9월 열리는 대회의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및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추진상황 최종보고회. [사진=고양특례시]

최종보고회는 ▲개폐회식 연출계획 ▲종목별 경기 운영계획 ▲교통, 주차, 숙박, 음식점 운영 ▲자원봉사자 운영 ▲대회 종합홍보계획 등 대회 준비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생활체육대축전TF팀장의 총괄 보고로 시작했다. 이후 실·국·소 부서별 추진업무 계획과 지원 방안을 공유했다.

고양특례시는 이번 2개 대회를 시민이 소통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질서 있고 체계적인 대회 운영, 관련 기관과의 조직적이고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경제도시 이미지 제고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개회식이 열리는 15일에는 ‘희망의 소리, 세상을 놀라게 하다’라는 주제공연과 국내 정상급 가수의 축하공연, 드론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담은 연출로 스포츠경제도시로써의 108만 고양특례시 위상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의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대회가 2주 정도 남은 상황에서 모든 부서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합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동환 시장은 “최근 다중이용시설 및 지역행사에서 묻지마 폭행 등 사회적 범죄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사회적 불안감이 고조돼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욕구가 높은 상황인 만큼 철저한 안전대책 마련과 유관기관의 업무 협조체계 구성 등 여러 대비책을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1400만 경기도 생활체육인들의 소통과 화합의 축제가 될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은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일간,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3 고양’은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고양특례시에서 개최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