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9일 2023년 양평군 군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박경재 동부노인대학장, 허영무 성민교회 목사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왼쪽부터 박경재 동부노인대학장, 허영무 성민교회 목사. [사진=양평군]

박경재 동부노인대학장은 교육·문화·예술·체육 부문에, 허영무 성민교회 목사는 효행·선행·청렴봉사 및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양평군은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근면·성실한 자세로 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한 유공자를 찾아 시상함으로써 군민의 긍지를 높이고 화합을 이끌어 군에 대한 애향심을 함양하는데 이바지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예술·체육 부문과 효행·선행·청렴봉사 및 지역사회발전 부문 등 2개 부문에서 현재까지 34회에 걸쳐 55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먼저, 교육·문화·예술·체육 부문에 선정된 박경재 동부노인대학장은 용문면 다문8리 노인회장과 용문면 노인회 분회장을 역임했으며, 동부노인대학장 취임 후 어르신들의 평생학습을 적극 지원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구성과 교육자료 제작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참여를 독려하는 등 끊임없는 노인교육 활성화로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의 큰 어른으로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효행·선행·청렴봉사 및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선정된 허영무 성민교회 목사는 2002년 서종면에 성민교회를 건축하고 입당한 이래 담임목사를 맡아 각종 마을행사에 기금을 지원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했으며, 매년 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에 장학금을 기부를 통해 현재 누적액 약 1억5000만원의 장학금으로 후학양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종교인으로서 이웃사랑이라는 종교적 교리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2023년 양평군민대상은 오는 9월 14일(목) 개최되는 제50회 양평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며, 특히 양평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고 새로운 미래의 양평 시대 정신의 의미가 담긴 기념행사에서 양평의 동·서부 지역의 두 분이 군민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군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인 양평군민의 날 행사의 의미가 더해질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군민대상은 양평군에서 최고 권위가 있는 상으로써 군민대상 수상자는 곧 양평군의 얼굴이자 명예의 상징”이라며 “지역의 발전을 위한 헌신과 봉사의 양평군민대상의 정신이 널리 퍼지고 군민 모두 소통과 화합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9월 14일(목) 개최되는 제50회 양평군민의 날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이 재추진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군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