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DGIST, 프랑스 그르노블 INP, 대만 NYCU. [사진=DGIST]
사진 왼쪽부터 DGIST, 프랑스 그르노블 INP, 대만 NYCU. [사진=DGIST]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DGIST가 글로벌 학생 교류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DGIST는 글로벌 학생교류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지난 15일·23일 대만 ‘국립양밍자오퉁대학교(NYCU)’, 프랑스 ‘그르노블 INP-UGA’와 학점교류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DGIST와 각 대학은 상호 간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한 학생들은 정규수업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는다.

새롭게 협약을 맺은 학교는 각각 프랑스와 대만을 대표하는 글로벌 명문대학이라는 것이 DGIST의 설명이다. 그르노블INP-UGA(QS 세계대학랭킹 294위)는 첨단기술 산업이 발달한 그르노블에 위치한 대학으로, 프랑스의 최고 교육기관을 의미하는 그랑제꼴에 속한다. 대만 NYCU(QS 세계대학랭킹 217위)는 명문 공립 연구대학으로 2021년 국립 양밍대학교와 국립 자오퉁대학교가 합병돼 설립됐다.

국양 DGIST 총장은 “글로벌 대학으로의 성장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해외 명문대학과의 협력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학생교류를 시작으로 교육·연구분야의 활발한 교류 협력 기회가 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 체결은 지난 4월 DGIST 국양 총장의 국외 방문일정과 5월 국제협력센터의 NAFSA 컨퍼런스 참가를 통해 DGIST와 각 학교 측에서 학생교류에 대한 합의를 이뤄 성사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