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1684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야놀자]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1684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야놀자]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야놀자가 2023년 2분기 연결기준 재무실적을 29일 공개했다.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3년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68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수치로, 야놀자 플랫폼의 안정적인 매출과 야놀자클라우드, 인터파크트리플 등 멤버사들의 고른 성장으로 외형 확대를 지속했다고 야놀자측은 설명했다. 무형자산 상각 및 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45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에 야놀자는 선제적인 R&D 투자와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영향이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한 876억원, 조정 EBITDA는 98억원이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0% 성장한 308억원, 조정 EBITDA는 66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인터파크트리플 매출은 579억원으로 70% 신장했으며, 사명 변경에 따른 브랜드마케팅 캠페인과 선제적인 R&D 투자 비용 등의 증가로 조정 EBITDA는 80억원의 손실을 보였다.

한편 야놀자는 2분기 거래액 기준 1조40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1% 성장했다. 야놀자는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해외여행 및 항공 서비스를 출시함과 동시에 글로벌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견조한 매출·거래액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3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부문별로는 2분기 야놀자 플랫폼의 해외숙소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00% 이상 증가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채널링 사업의 고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확대 영향으로 56% 증가한 906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인터파크트리플도 해외여행·항공 거래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8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야놀자 인수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며 2분기 거래액이 1조4000억원을 기록, 매출 대비로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며 “국내와 해외 숙박·레저·항공 등 전 영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3분기부터는 글로벌 사업 및 해외여행 서비스 성장과 함께 성수기 실적 반영, GGT(Go Global Travel) 인수 효과로 전체적인 매출과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야놀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