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남동부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창원대학교-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 산학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창원대-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 산학 교류회’는 다양한 분야의 지역 특화산업기반 국책사업을 이끌고 있는 창원대 기계공학부와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 간의 협동 연구 및 미래 고급혁신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 산학 교류의 새로운 미래 방향성을 공유하고 연구지원 및 인재 양성 발판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교류회는 창원대 기계공학부 교수진과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 임직원이 참여하고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BK21 지역혁신 성장주도 스마트산업단지 선도인력 교육연구단, 극한환경스마트기계부품 설계/제조 혁신센터, 창원대 첨단방산소재부품연구실(센터) 등 학내 국책 사업단 및 부서가 지원했다.

이번 교류회는 양 기관 소개에 이어 학내 랩투어와 인프라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 진심원 소장은 “이번 산학교류를 통해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는 창원대의 첨단 교육시스템과 실용적인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인재 확보와 더욱 활발한 산학기술교류가 가능해졌다”며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와 창원대의 미래지향적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이재선 단장은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 임직원분들을 모시게 돼 영광스럽고,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수님들과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 연구진 간의 다양한 협력을 통한 공동연구와 미래 고급혁신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지속적인 산학 교류를 통해 지역산업이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