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시 중랑구의회(의장 조성연)는 22일 중랑구청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2023 을지연습 실시 보고’를 받고 관계 공무원 및 훈련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중랑구의회(의장 조성연)는 22일 ‘2023 을지연습’이 진행 중인 중랑구청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훈련 상황을 참관했다. [사진=중랑구의회]
중랑구의회(의장 조성연)는 22일 ‘2023 을지연습’이 진행 중인 중랑구청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훈련 상황을 참관했다. [사진=중랑구의회]

‘2023 을지연습’은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중랑구청과 인근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등 관내 총 8개 기관이 참여해 실시된다.

민·관·군 합동으로 시행하는 이번 훈련은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중랑구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비상 대비 훈련이다.

조성연 의장, 최경보 부의장을 비롯한 중랑구의회 의원은 지역 내 을지연습 주요 훈련 상황에 대해 종합상황실장으로부터 보고받고 유사시 대응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주문했다.

조성연 의장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시업무 강화를 위해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있는 공무원과 참가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국가 위기 대응 및 지역 안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구민들이 튼튼한 안보 속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비상한 각오로 임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