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가 국내에서 최장 기간 숙성된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의 사전 예약 판매를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가 국내에서 최장 기간 숙성된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의 사전 예약 판매를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사진=골든블루]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골든블루가 국내에서 최장 기간 숙성된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의 사전 예약 판매를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는 최상급 몰트 원액을 기본으로 부산의 다양한 기후 조건 하에서 2019년부터 4년 9개월 동안 숙성돼 탄생한 고급 위스키다.

신제품은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에서 증류한 몰트 원액을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스코틀랜드의 겨울, 대만의 여름 특성을 모두 가진 부산 기장으로 가져와 엄선한 퍼스트필 셰리 캐스크(First-fill Sherry Cask, 셰리 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에 처음으로 위스키 원액을 담아 숙성)에서 숙성해 바닐라 카라멜의 달콤함, 건포도, 무화과 등의 과일향과 함께 시나몬의 스파이시한 풍미 등 복합적인 풍미를 갖고 있다.

또한 4년 이상의 기다림 끝에 물을 타지 않고 원액 그대로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랭스(Cask Strength) 방식으로 제작돼 위스키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 판매에 앞서 제품력을 판단받기 위해 올해 초 세계 3대 주류품평회인 국제주류품평회 IWSC,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 벨기에 몽드셀렉션에 모두 출시해 그랜드 금상, 은상,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를 통해 골든블루는 국내에서 숙성한 위스키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됐으며, 이러한 결과를 K위스키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위대한 자산으로 가져갈 계획이다.

골든블루는 ‘우리 술의 세계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K-위스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기업으로서 진정한 국산 위스키 생산에 대비해 진행한 결과물로, 골든블루의 국내 위스키 산업 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골든블루는 2016년부터 K-위스키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시험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6년 동안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에 장학생들을 보내 양조·증류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국산 위스키 개발 의지를 다져왔다.

골든블루는 2009년 국내 최초로 36.5도 저도 위스키를 선보이면서 혁신의 아이콘이 됐으며, 이번에도 국내 최장 기간 숙성 위스키를 출시하면서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창조적 파괴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위스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여정을 진행 중이다.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이번에 특별히 탄생한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는 진정한 한국 위스키를 만들어 내겠다는 골든블루의 도전과 혁신의 값진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자체 위스키 생산을 성공시키고 이를 통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위스키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의 사전 예약은 17일부터 △홈플러스, 18일부터는 △이마트 △롯데마트 △GS25 △CU △세븐일레븐 등 채널별 스마트오더 앱을 통해 가능하다. 스마트오더 사전 예약 이후에는 가정용 채널을 통해 25일부터 공식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패키지 세트로 출시되는 신제품은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 1병, 위스키 전용잔 2개, 오크통으로 만든 휴대폰 거치대 1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089병 한정 수량 판매될 예정이다. 용량은 500ml, 알코올 도수는 55.5도이며 출고가는 19만8000원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