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국립광주과학관(관장직무대리 전태호)은 광주과학기술원 (GIST)과 공동으로 오는 16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8월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좌) 류제하 교수 (우) 8월 과학스쿨 웹 포스터 [사진=국립광주과학관]
(좌) 류제하 교수 (우) 8월 과학스쿨 웹 포스터 [사진=국립광주과학관]

이번 강연은 '교통사고를 인공지능으로 미리 알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GIST 융합기술학제학부 류제하 교수를 초청해 인공지능기술에 대한 소개 및 인공지능을 이용해 어떻게 자동차 사고를 예측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본다.

류제하 교수는 서울대에서 기계공학 학사학위를 마치고 한국과학기술원에서 기계공학 석사, 아이오와 대학에서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광주과학기술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인공지능 심층학습 및 기계학습, 로봇공학 그리고 가상현실 및 촉감기술 등이다.

2023년도 과학스쿨은 온라인 사전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방학기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참여시 DIY신호등 만들기 또는 차량 완구를 증정하고, 2023년 예약이 없었던 신규 참여자에게는 특별기념품 제공하며, SNS에 강연 참여 후기를 게재하면 확인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어려운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지식을 전달하는 정기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과학스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 또는 과학스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립광주과학관 사이버과학관에서 지난 강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