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관련 재난 상황 회의. [사진=속초시]
태풍 관련 재난 상황 회의. [사진=속초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속초시는 제6호 태풍 카눈이 10일 본격 북상함에 따라 비상체제를 가동하고 태풍피해 최소화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고 이날 밝혔다.

속초를 비롯한 영동권은 11일까지 200~400㎜(많은 곳 600㎜ 이상)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 

시는 지난 9일 오후 3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2단계를 발령하고 부서별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시는 전 직원을 비상소집해 주요 항포구와 저지대 침수 우려 지역을 대상으로 태풍 상륙에 대비한 활동에 나섰다.

이날 오전부터는 폭우가 예보됨에 따라 필수인원을 제외한 전 직원을 담당 동 주민센터에 투입해 태풍 피해가 예상되는 취약 지역을 위주로 현장 예찰과 주민 대피 안내 등 피해 예방활동에 들어간다.

또 해안가 상습 침수구역 내 대피대상인원을 파악하고 안전 취약계층 중심으로 비상연락망을 가동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발생 또는 예측 시 간부공무원 즉각적인 현장 투입과 주민대피를 지원한다.

앞서 시는 지난 7일부터 태풍에 대비한 조기 대응체제에 들어갔으며 전 직원을 동원해 관내 배수로 및 빗물받이 정비, 상습침수지역 양수장비 및 모래마대 전진배치, 소관부서 시설물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또 주요 항‧포구, 해변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출입통제를 실시했으며 홍보 수단을 활용해 태풍에 대비한 국민행동요령과 취약계층 외출자제를 안내했다.

더불어 폭우 시 침수가 우려되는 아파트단지 지하주차장 진입통제로 인한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고 도로시설물과 교통표지판 등 강풍으로 피해가 우려되는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점검도 추진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날 때까지 속초시 전 공직자는 비상근무를 실시해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기상예보에 귀 기울여 주시고 태풍 피해 예방활동에 적극 협조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속초 #태풍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