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나스호텔이 2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사진=파르나스호텔]
파르나스호텔이 2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사진=파르나스호텔]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파르나스호텔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파르나스호텔은 올해 2분기 매출액 1236억원, 영업이익 22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1.1%, 영업이익은 2.7배 이상 증가했다. 역대급 실적을 올린 올해 1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액은 27% 이상, 영업이익은 2.3% 이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올해 보유세 123억원을 6월 일시 반영한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과라는 것이 파르나스호텔의 설명이다.

올해 상반기 전체 수치 기준으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액은 2209억원, 영업이익은 43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54.2% 이상, 153.8% 이상 증가했다. 파르나스호텔은 올해는 특히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대규모 MICE 행사 및 웨딩을 대거 유치하면서 연회와 객실 매출이 이번 실적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연회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2% 이상 상승했으며, 이에 따른 행사 참가자의 투숙 증가 및 해외 고객 증가로 객실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14.2% 이상 증가했다. 서울뿐만 아니라 파르나스 호텔 제주에서도 중대형 학회, 기업 행사, 세미나 등 행사들이 꾸준히 유입됐다.

식음 매출도 전년 대비 38.8% 이상 증가했다. 올해 파르나스호텔은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한 유명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파르나스호텔은 일본 가이세키 요리의 장인 사와다 카즈미 셰프, 미국의 세계적인 바비큐 핏마스터 앤디 그로운맨 등을 초청해 마련한 특별한 미식 프로모션과 함께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 케이크, 이색 여름 빙수, 프리미엄 브랜드 연계 애프터눈 티 등 연이어 화제몰이를 한 식음 상품들의 출시가 이번 매출 증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파르나스호텔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폭넓은 호스피탈리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전 사업 부문에서 가파른 실적 상승세가 확인되고 있다”며 “올해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와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역대급 실적 행진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