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글로벌 항공 서비스 오픈 후 야놀자 항공 발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야놀자]
야놀자가 글로벌 항공 서비스 오픈 후 야놀자 항공 발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야놀자]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야놀자가 글로벌 항공 트렌드를 8일 발표했다.

글로벌 항공 서비스 오픈 후 약 한 달간 야놀자 항공 발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항공권 구매 고객 비중은 국내선ㆍ국제선 각각 49%, 51%로 균등하게 나타났다. 탑승일 기준으로는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8월이 45%로 가장 많았다. 야놀자는 9월은 국제선(17%)이 국내선(8%) 대비 2배 이상으로, 추석 등 황금연휴 기간 중 해외여행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국내선 인기 취항지는 제주가 44%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서울(32%), 부산(9%), 청주(5%), 광주(4%)가 뒤를 이었다. 국제선의 경우 오사카(35%), 후쿠오카(21%), 도쿄(16%)가 1-3위를 차지해 국제선 발권 고객 10명 중 7명이 일본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태국(8%), 베트남(6%), 필리핀(2%) 순으로, 아직 장거리 노선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가운데 가까운 동남아시아와 일본 지역이 강세를 보였다.

야놀자 관계자는 “국내선은 여름 성수기 발권량이 눈에 띄게 높았고, 국제선은 황금연휴를 앞두고 9월 예약률이 상대적으로 높아 해외여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전반적인 여행 비용 상승의 영향으로 일본, 태국, 베트남 등 근거리 해외여행지가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야놀자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론칭하고, 항공권 검색부터 예약, 결제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오픈 3주 만에 항공·해외숙소 거래액은 100억원을 기록하는 등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또 오는 27일까지 매주 대표 노선을 엄선해 매일 선착순 5명에게 항공권 결제액 100%를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야놀자 페이백퍼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키워드
#야놀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