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이명신 기자] 전라남도는 아시아 최대 먹거리 축제인 타이완미식전에서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홍보관을 운영했다.

[사진=전남도]
[사진=전남도]

타이완미식전 홍보관 운영은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의 대표적 이벤트를 뽑는 '케이-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선정된데 이어, 3월 한국관광공사의 '2023 국제이벤트 지원사업'을 유치한데 따른 것이다.

타이완미식전 기간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홍보관에서는 대만 수출 상위품목인 김, 부각 등의 시식 코너가 큰 인기를 모았다.

특히 대만 유명 온라인 상거래업체로부터 남도 우수 가공식품의 현지 판매 협업 제의를 받는 등 남도음식 수출 확대는 물론 오는 10월 개최되는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의 흥행을 예감케 했다.

전남도는 또 이번 타이완미식전을 주관한 대만관광협회와 주타이베이 대한민국 대표부 이은호 공관장,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 이장희 지사장 등 간담회를 통해 10월 6~8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홍보했다.

또 9월 대만 여행사 대상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전남 관광지 팸투어 추진 등 대만 관광객 유치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해외 14개 언어로 전 세계에 방송하는 타이완 라디오방송인 중앙방송국과 인터뷰에서 "이번 타이완미식전 홍보관 운영은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국제행사로 확대 개최하기 위한 발판이 됐다. 앞으로 해외 홍보활동을 강화해 남도의 맛과 멋이 담긴 남도음식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