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25주년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비사이클링 현장. [사진=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25주년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비사이클링 현장. [사진=제주삼다수]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공간 마케팅에 활발하다. 이색 공간을 활용해 단지 상품을 사고 파는 곳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이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주삼다수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스테어스에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BE:CYCLING(비사이클링)’을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제주삼다수가 25주년을 맞아 MZ세대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16일까지 운영된다. 대자연의 순환을 통해 제주삼다수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삼다수의 친환경 활동을 체험할 수 있게 층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팝업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메타버스를 현실화하며,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제주삼다수 메타버스 세계관을 인테리어 및 프로그램 전반에 녹여내 메타버스 콘텐츠 체험과 함께 3D 그래픽 콘텐츠를 활용한 삼다수 25주년 헤리티지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팝업 현장에서 QR코드 제품을 최초로 선보인다. 의무표기사항 표기 의무로 인해, 제주삼다수는 그동안 대형마트 및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팩 단위로 무라벨 제품을 판매해온 바 있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팝업을 계기로, 오는 9월 중 무라벨 제품인 ‘제주삼다수 그린’의 낱개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TREASURE 2ND FULL ALBUM 'REBOOT' POP-UP STORE. [사진=롯데백화점] 
TREASURE 2ND FULL ALBUM 'REBOOT' POP-UP STORE.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YG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트레저(TREASURE)’ 팝업(Pop-up) 스토어를 7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한다.

TREASURE 2ND FULL ALBUM 'REBOOT' POP-UP STORE로 이름이 붙은 이번 팝업은 344㎡(약 104평) 규모의 공간을 2집 리부트(REBOOT) 특유의 시크하고 강렬한 무드로 꾸몄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통해 팬들은 한 층 성숙해진 트레저의 음악 세계를 오롯이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팝업 매장에서는 앨범 판매와 더불어 70여 종에 이르는 트레저 신규 굿즈가 판매되며,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우선 출석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팝업 기간 중 모든 날 출석한 고객에게는 트레저 포토카드 세트(10장) 및 미션 클리어 포토티켓을 제공하며 해시태그 이벤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사인이 된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5만원 이상 굿즈 구매자에게는 한정판 미공개 포토카드 세트를 증정하며, 6만원 이상 앨범 구매자에 한해 럭키 드로우를 통해 매일 한정판 미공개 포토카드 4장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지난해부터 다양한 브랜드들의 입점과 다채로운 팝업을 통해 MZ들의 성지로 등극한 롯데월드몰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MZ들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전경.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전경. [사진=동서식품]

브랜드 체험 공간이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한 기업도 있다.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플랜트’의 누적 방문객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맥심플랜트 매장을 방문해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맥심플랜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6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 같은 기간 맥심플랜트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샵에서 판매하는 원두, 굿즈 등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100명에게는 재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맥심플랜트는 지난 5년간 맥심 커피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인 ‘커피 한잔의 여유’와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 이라는 매장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컨텐츠로 차별화된 커피문화를 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맥심플랜트를 통해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