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남동부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울산·경남지역 SW 인력부족과 관련 산업의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개설한 울산·경남 최초의 코딩교육 아카데미인 ‘코드 하우스(CODE HOWS)’에서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을 대상으로 웹 개발자 기초과정 참여 학생을 모집하고, 교육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USG특화과정 코딩교육은 코딩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웹프로그래밍 툴의 학습과 체험 기회를 제공해 경험하도록 한다. 웹프로그래밍 기초과정은 △HTML,CSS,JAVASCRIPT+JAVA 교육 커리큘럼으로 1개월간(8월1일~8월30일) 집중 코딩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과정 수강료는 전액이 지원되며, 조건에 따라 매달 교육 훈련 지원금도 지급된다.

코드하우스 코딩아카데미는 현재 운영 중인 재학생 및 USG 참여학생 특화과정에 이어 2기 코딩 전일제 교육생은 오는 9월부터 웹 개발(Java Front-End, Back-end)자 과정을 모집할 계획이다. 코딩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있는 울산·경남 지역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은 창원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비전공자도 지원할 수 있다.

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이재선 단장은 “이번 여름방학 USG특화과정 코딩교육은 참여학생들의 웹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웹 개발자가 되기 위한 SW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