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사옥. [사진=코레일]
코레일 사옥. [사진=코레일]

[이뉴스투데이 정희경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7일  총 40여명의 간부급 인사를 단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학력·지연 요소를 배제하고 역량·경력·조직 기여도 및 여성 리더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현장관리자를 발탁하고, 본사 주요 부서에는 전문성과 실력이 검증된 간부들을 안배했다.

우선 안전 최우선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철도 안전의 핵심인 차량·운전·시설 등 기술 분야 전문가를 전진 배치했다. 또 안전 관리와 조직 통솔력이 중요한 현장관리자 중 지역 본부장·지역관리단장·차량 정비 단장 8명을 새로 임명하는 등 안전에 무게를 뒀다.

본사의 경영·여객 등 주요 부서장은 공채로 실력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선임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경영 내실화와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했다.

수요 창출 마케팅과 열차 운행체계 최적화 등 경영개선을 이끌어갈 영업 분야 부서장에는 해당 분야에 잔뼈가 굵은 인재를 배치했다.

강도 높은 경영혁신과 지속 가능한 재정 건전화를 추진할 경영기획본부장(직무대리)과 사업개발본부장 등에는 주요 사업, 재무관리 및 경영관리 부서를 아우르며 업무 경험을 쌓아온 공채출신 6명을 발탁 배치했다.

코레일 최초로 물류사업본부장과 홍보문화실장에 풍부한 경험과 기획 역량을 인정받은 여성 간부도 배치해 여성 인재들에게 성장 비전을 제시하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철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과감한 경영혁신과 조직문화 쇄신이 중요하다”며 “각 분야에서 경험과 능력이 검증된 전문가들이 이끌어가는 코레일의 변화와 성장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