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표준협회]
[사진=한국표준협회]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엔데믹 이후의 주요 HD 트랜드를 담은 보고서를 공개한다.

표준협회는 3일 미국인재개발협회에서 개최하는 HR 컨퍼러스인 ATD ICE(International Conference and Exposition)에 참가 후 엔데믹 이후의 주요 HR 트렌드 보고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엔데믹 리더십 △워크플로우 러닝 △하이브리드 워크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 △AI&챗GPT 등 5개 키워드로 ATD ICE를 정리했으며 한국표준협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키워드 중 하나인 ‘워크플로우 러닝’에 대해 연수단 메인 코디네이터인 박지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는 “코로나가 산업 전반에 변화와 불확실성을 야기했고 조직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워크플로우 러닝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워크플로우 러닝이란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업무 중 학습을 지속적으로 경험시키는 일련의 학습 생태계를 뜻한다. 이를 위해 공평한 교육 경험 제공과 학습 결과의 비즈니스화를 공유하는 학습 여정 설계가 필요하다.

강명수 표준협회장은 “학습여정이 설계된 학습 생태계 구축을 통해 워크플로우 러닝 도입을 지원하여 기업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