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글루텐프리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 쌀로를 론칭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글루텐프리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 쌀로를 론칭했다. [사진=롯데웰푸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쌀로’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The쌀로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쌀로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았다. ‘NO밀가루! 글루텐프리 쌀 간식 통합브랜드’을 내세워 밀가루에 불편함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게 회사의 기대다. 

첫 시작을 알리는 제품은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이다. 쌀과자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과 토마토맛의 조화를 낸것이 특징이다.

식품 내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을 함유하지 않거나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준인 20mg/kg(20ppm) 이하로 만들어져 대기업 최초로 한국 글루텐프리인증(KGFC)을 획득했다. 포장지 겉면에도 글루텐프리 인증마크를 삽입해 제품의 특징을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제품을 지속 개발해 The쌀로 브랜드의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스낵으로 시작해 다른 범주로 더욱 확장해 나가며, 헬스&웰니스를 제공한다는 비전에 맞춰 글루텐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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