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일 최고기온이 35℃에 육박하며 연일 폭염경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광주 광산구가 시민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긴급대책을 추진한다.

광주송정역 쿨링포그 [사진=광산구]
광주송정역 쿨링포그 [사진=광산구]

이와 관련, 광산구는 지난달 31일 '긴급상황점검회의'를 갖고 여름철 폭염 피해 대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온열질환 감시 체계 운영 및 폭염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다.

광산구는 지난 5월부터 폭염대응TF를 상시 가동하며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폭염 대응 상황반 운영 △폭염저감시설 설치 △취약시설 계층 안전 대책 등 3개 분야, 16개 중점 과제를 중심으로 분야별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그늘막 158개소, 쿨루프 23개소, 무더위 쉼터 442개소 등 도심 곳곳에 뜨거운 햇빛을 피하고, 열을 식힐 수 있는 시설을 확충하고, 도심 열섬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살수차도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국 곳곳에서 온열질환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광산구는 독거노인 등의 폭염 취약계층 보호와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방문건강관리사가 유선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철저히 살피면서 상황 발생 시 '응급안전서비스'를 제공해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재난문자, 전광판, 예경보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에게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등 홍보를 강화하고, 동 사회단체와 함께 '부모님께 안부전화하기' 등 안전문화 캠페인도 추진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