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양양군]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양양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양양군은 31일부터 8월4일까지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과 문화 충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학습 프로그램은 모두 36개 과정(주간 24개, 야간 12개)이다. 

모집정원은 499명이다.

학습프로그램은 8월21일부터 12월1일까지 과정별 주 1~2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교양·건강·언어·기능 4개 분야에서 드로잉, 문인화, 서예, 바둑, 회화, 라인댄스, 커피핸드드립, 한지공예, 홈패션, 통기타, 정리수납전문가 등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금융재테크, 유튜브 채널만들기, 호흡과 명상 등 상반기 보다 11개 과목이 더 늘어났다.

신청 자격은 군에 주소나 사업장을 둔 주민이나 군 소재 사업주 또는 근로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1인당 최대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군 평생학습관과 읍․면사무소에 방문·신청하거나 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yangyang.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과정별 2~3만원이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장애인, 결혼이민자, 국가유공자 가족, 병역명문가등록자, 한부모가족, 다자녀가족은 1인1강좌에 한해 수강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정원이 초과된 과목은 8월7일 전산추첨을 하며 미달과목은 선착순 추가접수를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군은 학습프로그램 운영 기간에 수강생 편의를 위해 시간대별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알차게 준비한 만큼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양양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