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청.[사진=고성군]
강원 고성군청.[사진=고성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강원 고성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피서지 주변 및 번화가를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단속을 추진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단속 기간은 지난 21일부터 8월18일까지 4주간이다. 

군은 피서지 및 생활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계도·점검 활동 및 고위험 다중이용시설 사용 등 청소년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단속을 진행 중이다.

주요 지도점검·단속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행위 여부 ▲청소년 유해 매체물 배포·개시 행위 ▲주류 등 청소년 대상 유해 약물 판매 행위 ▲룸카페 등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유해 표시 여부 ▲ 음주·흡연·폭력·가출 등 위험 노출 청소년 보호 활동 등이다. 

불법행위 적발 시에는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시정명령, 과징금, 벌칙 등이 부과된다.

군은 지난 21일 경찰서, 청소년범죄예방위원과 협업해 터미널 주변, 피서지 등 청소년 위험 노출 지역 및 업소를 점검했다. 

이어 8월10일에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해수욕장, 관광지 등에서 일어나는 청소년 일탈행위를 미리 예방해 안전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단속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고성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