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X인터내셔널]
[사진=LX인터내셔널]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LX인터내셔널이 올해 2분기 지원시황 및 물류운임 하양 안정화 여파로 실적이 둔화됐다.

LX인터내셔널은 28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3조44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292억원을 기록하며 55.4% 줄었다.

LX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지난해 크게 호조를 보였던 자원시황 및 물류운임이 올해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해 하향 안정화 추세로 전환됐고 주요 트레이딩 품목인 LCD패널 시황 하락 등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2분기 평균 톤당 377달러였던 호주탄(NEWC) 가격은 올 2분기 평균 161달러로, 인도네시아탄(ICI4)은 톤당 89달러에서 65달러로 각각 하락했다. 이 기간 해상운송 운임지수를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선운임지수(SCFI) 역시 4208포인트에서 985포인트로 떨어졌다.

LX인터내셔널은 올해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에도 친환경 광물ㆍ신재생 발전ㆍ친환경 소재 분야에 적극 투자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LX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자원, 트레이딩 등 기존사업의 수익성 극대화로 창출된 유동성을 전략육성 분야에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경기 하강 이후의 미래 업턴 사이클(Up-turn Cycle) 도래에 대비, 2차전지 등 유망분야의 인수합병(M&A) 등을 통한 인오가닉(Inorganic) 성장 기회를 적극 모색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