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27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홈플러스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를 열고 대표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27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홈플러스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를 열고 대표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사진=홈플러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홈플러스가 27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홈플러스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를 열고 대표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회사 측은 역대급 규모의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그룹 통합 세일을 진행해 휴가철 장보기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 창립 26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홈플런’의 연장선상에서 기획한 행사로, ‘홈플런’을 첫 시행한 3월 1~15일에는 누적 방문 고객 수 12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홈플러스는 마트, 온라인, 몰, 익스프레스 등 각 채널 별로 엄선한 주요 상품을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행사로는 △마트&익스프레스 ‘1+1/50% 오픈런’ △온라인 ‘매주 반값데이’ △몰 ‘여름 패션/리빙 최대 70% 할인’ 등을 라인업했다.

우선 행사 첫 주인 27일부터 8월2일까지 여름철 주요 먹거리를 한정 물량으로 기획해 ‘한우 반값’ 등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29~30일은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27~29일은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을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50% 할인해 판다. 회사 측은 이번 ‘홈플런’을 위해 한우, 캐나다산 돈육 물량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100% 늘렸다.

이외에도 △햇사레/춘향愛인/무주 반딧불/하늘작 충주 복숭아 50% 할인 △행복대란 5490원 등 신선식품 280여 종과 가공식품∙생필품 등 770여 종, 물놀이·캠핑 품목 880여 종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F2F 여름 의류/쿨 플러스 이너웨어는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7월28~30일)한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인기가 급성장한 위스키 품목은 한정 물량을 확보했다. △산토리 가쿠빈(3만9800원) △맥캘란 12년 더블캐스크(11만9900원) △러셀 리저브 10년(10만1900원) △전 점 1200병 한정 판매하는 글렌파클라스 105(1L, 11만원) 등을 선보인다. 세계맥주 90여 종은 5캔 당 9900원, 캔하이볼 10여 종은 3캔 당 8900원에 판다. 위스키, 와인 전 품목을 행사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각각 1만원, 2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모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 홈플러스 할인 쿠폰 또는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는 ‘썸머 스탬프’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지난해 ‘스물다섯 살 신선한 생각’ 브랜드 캠페인을 앞세우며 젊고 새로운 브랜드로의 과감한 변화에 성공한 홈플러스는 이번 홈플러스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광고 모델로도 배우 여진구를 기용했다. 22일 공개된 광고에서는 여진구가 ‘홈플런’ 하는 모습과 ‘좋아하는 건 모두 시원한 가격으로’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강력한 할인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썸머 슈퍼세일’ 소식을 개인 SNS 등에 올려 공유했으며 관련 콘텐츠는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조회수 8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높은 호응에 힘입어 맘카페 등 커뮤니티에도 홈플러스 여름 세일 기간, 할인 품목을 문의하는 글이 잇따라 게시되고 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더해지면서 홈플러스 여름 세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고물가 장기화 추세와 오랜 장마로 높아진 부담을 경감함으로써 고객들의 여름 휴가철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