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악성민원인 엄벌촉구 탄원서 제출하는 문성호 사무국장 [사진=원주시청 공무원노조]
폭력‧악성민원인 엄벌촉구 탄원서 제출하는 문성호 사무국장 [사진=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이하 원공노)이 시청 민원실을 찾아 폭력을 행사한 60대 남성 A씨에 대해 엄벌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25일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에 제출했다.

A씨는 지난 17~18일 이틀간 시청 당직실 안내데스크와 시장실을 찾아가 ‘재난지원금을 달라’며 기물을 파손하고 공무원을 폭행하다 현장에서 경찰에 체포돼 현재 구속 상태다.

원공노는 민원인의 폭력 행위는 어떤 상황에서도 용납할 수 없으며 절대로 반복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판단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엄벌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받았다.

휴가철임에도 75개 부서 1243명이 서명에 동참해 폭력 민원 근절의 뜻을 모았다.

문성호 사무국장은 “민원 응대 공무원에 대한 폭력은 그 여파가 공직사회 전체와 시민들에게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며 “폭력 근절에 대한 공직사회의 의지를 표현하고자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