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가 액상·배터리가 내장된 일체형의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 을 24일 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한정 출시한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액상·배터리가 내장된 일체형의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 을 24일 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한정 출시한다. [사진=BAT로스만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AT로스만스가 24일 미국 시장 1위 베이퍼(액상형 전자담배) 브랜드 ‘뷰즈(Vuse)’를 국내에 선보인다.

BAT로스만스는 액상·배터리가 내장된 일체형의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Vuse Go 800)’을 24일 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에 위치한 편의점, 베이프 샵 등 8500여곳에서 판매를 시작해 향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1만 원이다.

뷰즈는 2023년 기준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BAT의 대표적인 액상형 전자담배 브랜드다. BAT그룹의 조사에 따르면, 뷰즈는 2023년 6월 기준 미국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46%를 기록했다.

뷰즈의 국내 출시는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국내 성인 흡연자에게 선보여 연초 담배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BAT로스만스는 미국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뷰즈의 한국 판매로 국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을 새로 개척하고, 한국 소비자들에게 액상형 전자담배의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포부다.

한국 성인 흡연자들이 갖고 있는 제품 안정성에 대한 높은 기준과 품질력, 그리고 연초 담배에 비해 위해성이 적은 다양한 제품에 대한 니즈 등을 고려해 BAT로스만스는 뷰즈의 대표 상품인 ‘뷰즈 고 800’을 첫 판매 제품으로 선택했다. 휴대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신제품 출시로, 성인 흡연자들이 잠재적 위해저감 제품으로의 전환을 도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뷰즈 고 800은 폐쇄식 액상형 전자담배로, 카트리지 교체나 별도의 액상을 주입 및 리필할 필요가 없다. 액상 용량은 1.95ml (니코틴 함량 0.9%)이며, 515mAh의 높은 배터리 용량으로 별도의 충전 없이 최대 800회까지 흡입이 가능, 처음부터 끝까지 균일하고 고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액상형 전자담배와 달리 담뱃잎에서 추출한 미국산 천연 니코틴을 포함해 국내 현행법상 담배와 동일한 규정에 따라 엄격하고 철저하게 생산 및 판매된다.

'뷰즈 고 800'은 기존의 다양한 니코틴 제품의 장점들만을 모아 직관적이고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세라믹 열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예열 시간 없이 곧바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흡연을 하기 위해 불을 붙이거나, 매번 스틱을 교체할 필요 없어 간편한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 액상형 전자담배 이용자들이 잔여 액상을 확인할 수 없어 불편을 겪었던 점도 개선했다. 자체 디자인인 반투명 흡입구를 적용함으로써, 잔여 액상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타 액상형 전자담배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곡선을 살린 설계는 휴대성을 높이고, 편안한 그립감을 보장한다.

맛은 총 4가지로, 상쾌함을 선사하는 콜드 프레시, 달콤하고 상쾌한 퍼플 브리즈, 부드럽고 달콤한 돌체 브라운, 상쾌하고 강렬한 그린 스파크 등으로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각 맛의 특징을 살려 퍼플, 브라운, 그린, 민트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는 “한국은 BAT그룹의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만들기 위한 여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한국 성인 흡연자들은 더 다양한 잠재적 위해저감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BAT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변화하고 있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