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북부권 침수지역 집중 방역으로 감염병 예방. [사진=익산시]
익산시, 북부권 침수지역 집중 방역으로 감염병 예방. [사진=익산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익산시가 북부권 침수지역에 대한 집중 방역으로 감염병 예방에 나섰다.

익산시 보건소는 침수지역에 대한 집중 방역을 위해 방역 인력 19명을 긴급 투입했다. 

침수 피해가 심한 용안면과 용동면, 망성면을 중심으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2팀을 비롯해 각 면 방역반과 협업해 촘촘한 방역 체계를 가동한다.

긴급 투입된 방역기동반은 침수지역과 방역 취약지역을 잘 아는 지역 주민으로 구성했다. 

마을별로 방역반을 지정하고 집중적으로 방역을 추진해 감염병 발생을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파리,와모기 제거제인 에어로졸 4000여개를 각 세대에 배부해 개인위생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오는 8월에는 다이로움일자리 인력을 추가 확보해 방역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상시 방역 소독해 즉각적인 민원 해결에 나설 예정이다.

익산시 박미숙 보건지원과장은 "침수지역에 대한 방역활동으로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각 가정에서도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침수로 위생환경이 취약해지고 해충이 증가하면 장티푸스와 세균성 이질, A형간염, 살모넬라균 감염증 등과 같은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우려가 있어 30초 이상 손 씻기와 익힌 음식 섭취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