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5일 경기도(도지사 김동연)와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간담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경기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간담회 및 취약지역 점검.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경기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간담회 및 취약지역 점검. [사진=남양주시]

관내 산사태 취약지역과 침수 위험지역 등 주요 취약시설 현장도 점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후석 행정2부지사가 시 재난상황실을 방문한 가운데 이석범 남양주부시장,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대응체계를 살피고, 호우 피해 상황 등을 점검했다.

또한, 남양주시 평내동의 산사태 취약지역과 퇴계원 일대의 침수위험 지역을 찾아 현장을 살펴보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아울러 취역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만나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개선 대책 마련을 약속했다.

이석범 부시장은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취약시설의 안전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고 개선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 경기도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최근 강한 집중호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라면서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라며, 경기도 역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