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허경환, 기부금 기탁 [사진=통영시]
개그맨 허경환, 기부금 기탁 [사진=통영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김재현 기자]통영시(시장 천영기)가 14일,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사람이 동참할 수 있도록 통영 출신 유명 개그맨인 허경환을 ‘통영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통영에서 초ㆍ중ㆍ고등학교를 졸업한 허경환은 KBS 22기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개그콘서트’를 통해 데뷔해 ‘~있는데’, ‘바로~ 이 맛 아입니까’ 등의 유행어를 남겼으며, ‘더 짠내투어’, ‘신상출시 편스토랑’, ‘미운 우리 새끼’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만능 엔터테이너로써 전 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역 최대 축제인 ‘제61회 한산대첩축제’에도 참여하는 등 평소 지역에서 개최되는 각종 문화예술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지속적인 애향심을 보이고 있다.

이날 허경환은 통영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과,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0만 원이라는 통 큰 기부로 남다른 통영 사랑을 실천했다.

개그맨 허경환은 “오랜만에 고향을 방문해 고향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통영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만큼 내 고향 통영을 더욱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통영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에 선뜻 나서 주신 허경환씨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10만 원 이하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와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통영시는 기부받은 고향사랑기부금과 인재육성기금으로 사회적 취약계층 및 지역 영재 발굴ㆍ육성 등 다양한 활용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최근 인재육성기금 등으로 마련한 재원으로 전국 시부 최초 ‘통영시 출신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