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이 ‘여름과일 당도보장 프로젝트’ 행사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12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이 ‘여름과일 당도보장 프로젝트’ 행사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과일 당도가 떨어질 것을 염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플러스가 ‘여름과일 당도보장 프로젝트’에 팔을 걷었다.

홈플러스는 13일부터 19일까지 15브릭스 이상 ‘홈플러스 신선농장’ 샤인머스캣(500g)을 행사카드 결제 시 1만2990원에 판매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부드러운 복숭아, 남원 춘향愛인 복숭아는 6000원 할인해 각 1만1990원, 9990원에 판매하고 수박 전 품목은 3000원 할인해 준다. 체리자두는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장마철엔 과수가 수분을 흡수하는 데다 일조량 부족으로 광합성이 이뤄지지 않아 과일의 당도가 떨어진다. 장마가 장기간 지속되면 부패, 낙과 등 품질 저하 문제도 생긴다. 이에 홈플러스는 고품질의 원물 확보와 여름 제철 과일 수요 잡기에 선제적으로 나섰다.

회사 측은 날씨 영향 없는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전용 시설에서 재배한 샤인머스캣 물량을 전년비 약 20% 늘리고, 수박은 11브릭스 이상 품목을 확보했다.

‘홈플러스 신선농장’ 지정 농가의 검품 기준을 통과한 후 물류센터에 입고된 복숭아는 자체 당도 검증 절차를 거친다. 상품 패키지에는 투명창을 적용해 장보기 단계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높였다.

체리자두는 국내에서 연간 40~50t 물량만 생산되며 연중 약 3주 동안 즐길 수 있는 이른바 ‘한정판’ 과일로 회사 측이 연간 국내 생산량 약 70%를 확보해 선보이게 됐다. 당도는 약 18브릭스 수준으로 일반 자두보다 30%가량 높은 것이 특징이다.

산지부터 고객의 식탁에 이르는 과일의 전 유통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는 홈플러스는 2018년 도입한 ‘신선 A/S’ 제도의 일환으로 지난달 ‘여름과일 당도보장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회사 측은 올해 ‘홈플러스 신선농장’ 운영 품목을 10개로 확대하고 지정 과일 농장을 연내 1000개로 늘려 품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종열 홈플러스 과일팀장은 “수분 보충에 탁월하고 무기질, 비타민 등 영양이 풍부한 과일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라며 “여름과일 당도보장 프로젝트를 필두로 과일 구매 시 중요한 척도인 당도 잡기에 총력을 다해 일 년 내내 맛있는 과일을 고객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