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연구단체인 산업생태계연구회(회장 임홍열)가 지난 10일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산업생태계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사진=고양특례시의회]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산업생태계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이날 착수보고회는 산업생태계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용역수행기관 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착수 보고,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책임연구원을 맡은 오수길 박사는 “이번 연구용역은 고양시 문화 관련 산업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고양시의 기초문화예술, 방송영상, 공연 레저 등 문화 관련 산업 현황을 분석해 문화산업의 인프라 고도화 방안 및 문화산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업생태계연구회 회장 임홍열 의원은 “고양시의 문화 관련 산업은 고양시의 가장 중요한 산업기반 중 하나”라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고양시의 문화관련 산업의 잠재력을 충분히 살리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문화 산업 생태계 조성방안을 연구해 문화도시로서의 역량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업생태계연구회는 회장 임홍열 의원, 부회장 박현우 의원을 비롯해 안중돈, 신인선, 권용재 의원이 소속돼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선진지 견학, 집중 집담회, 벤치마킹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한 뒤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11월 말까지 제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