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이 R큐슈의 열차관광 및 승무서비스 벤치마킹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이 R큐슈의 열차관광 및 승무서비스 벤치마킹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우수 직원들을 대상으로 JR큐슈의 열차관광 및 승무서비스 벤치마킹 연수프로그램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우수승무원 서비스으뜸단 16명이 큐슈철도 박물관, 하카타역, JR큐슈 본사 등을 다녀왔다.

서비스으뜸단은 첫째 날 하카타역 답사를 통해 역내 문화공간 및 선상매장을 돌아봤다. 이어지는 2일차 일정으로는 JR큐슈 본사를 방문해 차별화된 서비스인 D&S(Design&Story)열차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D&S열차는 승무원이 주체가 돼 열차 내 이벤트, 판매 상품 등을 직접 기획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서비스다.

또 양사 승무원들은 △열차 내 돌발 상황 및 고객 대응 사례 공유 △승무원 간 인적 교류 △철도관광 활성화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의 선진 열차관광 산업을 벤치마킹하고, 차별화된 여행상품 개발의 원동력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