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에 방문한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이엔에이파트너스]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에 방문한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이엔에이파트너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이 누적 관람객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10일 기획사 이엔에이파트너스는 지난달 2일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막한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이 일평균 2700여 명의 관람객에 힘입어 누적 관람객 수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명화전 한 관람객은 “명화를 사진으로 접할 때 알 수 없었던 색채감과 질감 등을 직접 볼 수 있어서 큰 감동을 느꼈다”며 “또 런던 내셔널갤러리의 역사와 의의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알게 돼 다른 측면으로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온라인 예매 매진과 현장 구매 호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달 중순 초중고 방학이 시작될 예정이다 보니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기획사 측은 관람객들이 명화 감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람객 분산 입장 시스템 등을 통해 쾌적한 관람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영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은 라파엘로와 보티첼리, 티치아노, 카라바조, 푸생, 벨라스케스, 반 다이크, 렘브란트, 터너, 컨스터블, 토머스 로렌스, 마네, 모네, 르누아르, 고갱, 반 고흐 등 시대를 대표하는 서양 미술 거장 50명의 명화를 전시하고 있다. 

오는 10월 9일까지 열리며 우리카드로 온라인 및 현장 티켓을 예매할 시에 10% 할인 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