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시 중랑구의회 조현우 의원(면목본동·면목2동·면목5동·상봉2동)이 지난달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지방의정공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현우 의원, 수상 모습. [사진=중랑구의회]
조현우 의원, 수상 모습. [사진=중랑구의회]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전국의 일반 기업 및 공직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해 타의 모범이 되는 인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데일리뉴스 등이 주관한다.

조현우 의원은 제9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구민과 동료의원, 의회사무국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함께 해결하는 등‘따뜻한 리더십’을 발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서울특별시 중랑구 식품 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등 66건의 조례안을 발의해 주민의 복지와 안전을 담보하는 제도적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조현우 의원은“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에 걸맞도록 구민이 공감하는 신뢰받는 의회발전을 향한 의정활동을 계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