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초개인화 기반 가격비교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G마켓] 
G마켓은 초개인화 기반 가격비교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G마켓]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마켓은 상품 검색시 최저가 제품을 우선 정렬해 보여주는 초개인화 기반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우선 디지털가전에 속한 일부 카테고리의 약 25만개 상품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해 테스트 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상품군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G마켓 가격비교는 동일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형 판매자들의 제품을 최저가 기준으로 고객에 추천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구매 동선을 개선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예를 들어 헤어드라이어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A브랜드 드라이어를 검색해 상품페이지로 들어가면, 페이지 상단에 ‘같은 상품 가격비교하고 구매해보세요’ 문구가 적힌 안내 탭이 노출된다. 이를 클릭하면 배송비 포함 쿠폰적용가 기준으로 최저가 상품을 소개해 주는 방식이다. 만약 현재 상품이 최저가 상품인 경우, ‘지금 보고 있는 상품이 최저가’라는 안내 문구가 나온다.

초개인화 기술도 적용된다. 할인쿠폰 보유 종류, 멤버십 가입여부 등 고객마다 누릴 수 있는 혜택범위가 다르기 때문이다. 우선 개별 고객이 보유한 최대 쿠폰적용가를 기준으로 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고객 별 쿠폰 상황에 따라 가격 정보가 다르게 노출된다. 또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멤버십에게만 제공되는 추가 할인쿠폰이 적용돼 더 저렴한 가격이 보여지는 등 고객별 맞춤 최저가가 제공된다. 

판매고객의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저가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 가격비교 서비스에 참여하는 시스템도 간소화 시켜 클릭 한 번으로 최저가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소규모 중소셀러 혹은 온라인판매에 처음 도전하는 신규셀러의 경우, 홍보마케팅 비용이 부족해도 가격경쟁력이 있다면 상품 노출의 기회가 늘어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태수 G마켓 PX본부 본부장은 “단계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연내에는 전체 상품군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라며 “실제 구매하는 가격 기준의 최저가를 빠르게 탐색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쇼핑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