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공항보다 더 큰 롯데면세권에서 산다’ 캠페인을 론칭하고, 롯데인터넷면세점과 시내점 중심으로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한다. 1일 롯데면세점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온라인 주류전문관을 오픈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공항보다 더 큰 롯데면세권에서 산다’ 캠페인을 론칭하고, 롯데인터넷면세점과 시내점 중심으로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한다. 1일 롯데면세점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온라인 주류전문관을 오픈했다. [사진=롯데면세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면세점이 ‘공항보다 더 큰 ‘롯데면세권’에서 산다’라는 새로운 캠페인을 런칭하고 대대적인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면세권’이란 출국을 앞둔 고객들이 생활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면세점생활권이라는 의미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항면세점보다 싸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내면세점과 인터넷면세점 채널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지난달 모바일 여권서비스 업계 최초 도입에 이어, 이번엔 온라인 주류전문관을 열며 인터넷면세점 쇼핑 편의를 높였으며, 7일부터는 명동본점, 월드타워점부터 순차적으로 시내면세점의 영업시간을 정상화한다.

롯데면세점은 7월 1일부터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온라인 주류전문관을 오픈하고 주류판매에 나섰다. 온라인 면세점에서 주류 판매는 지난 1일부터 국세청이 주류의 통신판매에 대한 제도를 변경하면서 가능해졌다. 이는 국세청과 관세청이 함께 코로나로 침체된 한국 면세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 지원 정책 중 하나였다.

이로써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은 온라인 면세점에서 미리 주류 상품을 구매 후, 공항 인도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분증 및 본인 확인은 고객이 상품을 인도할 때 이뤄진다. 고객입장에선 공항에서 출국 시간에 쫓기며 쇼핑하지 않고, 시내면세점이나 온라인면세점에서 구매한 다른 품목과 함께 한꺼번에 상품인도가 가능해져, 획기적으로 출국객의 편의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인기 위스키를 비롯해 와인, 코냑, 브랜디 등 100개 이상 브랜드의 700여 개 주류 상품을 국내 면세업계 최다 물량으로 확보했다. 여기엔 롯데면세점의 상품 소싱 능력을 바탕으로 단독 확보한 한정판 글렌피딕 29년산 ‘요자쿠라’ 등 차별화된 상품도 포함되어 있다. 

롯데면세점은 위스키, 와인·샴페인, 브랜디·코냑, 스피리츠 등 카테고리별로 4개의 주류 전문관과 베스트상품인 조니워커,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글렌피딕 4개의 위스키관을 운영한다.

롯데면세점 MD가 추천하는 인기 주류 최대 30% 할인 등 다채로운 기획전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주류전문관 개설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구매품목과 금액 상관없이 롯데면세점 시내점과 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하는 전체 고객 대상으로 5대륙 세계여행상품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면세점 또한 일상회복에 따라 오는 7일부터 영업시간 정상화에 나선다. 우선 롯데면세점 시내점 중에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부터 단계적으로 영업시간을 정상화한다. 현재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운영 중인 영업시간을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 제주점과 부산점도 추후 관광객 회복을 고려해 조정할 계획이다.

이에 맞춰 ‘롯데면세권’ 캠페인 아래 고객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강화한다. 롯데면세점 시내점 전점에서 7월1일부터 LDF PAY를 최대 111만원 증정하며, 7월 30일까지는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호주, 일본 항공권과 롯데호텔 제주 숙박권 경품 응모권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경품행사 외에도 롯데면세점 모델과 함께하는 팬미팅 및 고객 초청 파티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메가 이벤트를 하반기에 전개할 계획이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규제 완화 등 면세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롯데면세점 또한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주류 판매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면세 쇼핑 편의 제고를 위해 고객 서비스와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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