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챗GPT를 활용한 IT분야 업무효율 높이기'라는 주제로 IT개발자와 교수자를 위한 온라인 특강을 오는 7월 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챗GPT를 활용한 교수자 업무효율 높이기 실전’, ‘챗GPT를 활용한 파이썬 기반DB웹애플리케이션 구현하기’, ‘챗GPT를 활용한 웹로그 분석코드 구현하기’의 3가지 주제로 Q&A와 함께 진행된다.

특히, 컴퓨터·AI공학과 메타버스 라이브 강의실에서 온라인으로 특강이 진행되는 관계로, 컴퓨터·AI공학과 지원자 혹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챗GPT를 활용한 IT분야 업무효율 향상 방안에 대해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모두 참여 가능하다.

김효정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파이썬 기반 웹프로그래밍, 보안 분야에서의 웹로그 분석 등 IT개발자를 위한 챗GPT활용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며 “향후에도 챗GPT와 같은 초거대AI 모델 구현 원리, LLM API를 활용한 AI 융합 애플리케이션 구현 방안 등 컴퓨터·AI공학자 관점에서 배워야 할 최신 기술 및 지식을 학과 수업과 함께 특강을 연계해 제공하는 것으로 재학생들의 취·창업, 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