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밀양시장이 25일 6.25전쟁 제73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박일호 밀양시장이 25일 6.25전쟁 제73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6.25참전유공자회 밀양시지회(지회장 김진목)는 25일 시청 대강당에서 6.25참전유공자, 보훈가족, 보훈단체장,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제73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국민의례, 무공훈장 전수, 감사패 수여, 기념사, 격려사, 기념공연 등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6.25전쟁의 역사적 의미와 교훈을 되새기고 기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박일호 시장은 조국 수호를 위해 젊음을 기꺼이 바치다 전사한 박철준 씨의 조카 박청수 씨에게 무공훈장을 전수했고, 6.25참전유공자회 김진목 지회장 등 10명의 참전 용사들에게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밀양시소년소녀합창단이 부른 ‘홀로아리랑’은 6.25전쟁터에서 나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싸우고 돌아온 참전 용사와 보훈 가족의 심금을 울렸다.

김진목 밀양시지회장은 대회사에서 “6.25전쟁의 참상을 되새겨 보고 다시는 이와 같은 불행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결의를 다지자”고 강조했다.

박일호 시장은 기념사에서 “진정한 보훈은 비극적인 전쟁이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숭고한 애국정신을 후손에게 알리는 것이다. 밀양시가 미래세대의 보훈 정신 함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밀양시]
[사진=밀양시]
[사진=밀양시]
[사진=밀양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