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에 조성된 스마트복합쉼터 [사진=밀양시]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에 조성된 스마트복합쉼터 [사진=밀양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밀양시는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 등 관내 버스정류장 5곳을 스마트복합쉼터로 재구축하는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경상남도 시책수요 사업에 스마트시티 활성화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특별조정교부금 3억원을 확보해 총 6억원의 예산으로 시행됐으며,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 내이LH아파트, 시외버스 환승정류장을 겸하는 삼문주공아파트, 제일훼미리, 밀양종합사회복지관에 추진됐다.

스마트복합쉼터는 버스정류장 겸용 주민편의 복합시설로 시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12곳에 구축했으며, 이번 사업까지 완료되면서 총 17곳을 운영하게 됐다.

해당 시설은 난방기능은 물론 온열벤치, 공기청정, 버스정보 및 와이파이 등 각종 편의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여름철 시원한 냉방기능을 제공해 더위로부터 시민들의 훌륭한 피난처 역할을 한다.

또한 스마트복합쉼터 내에 밀양시립도서관에서 기증받은 다양한 종류의 책을 비치해 쉼터를 이용하는 동안 무료함을 달래고, 마음의 양식을 채울 수 있는 도심 속 문화공간으로 조성했다.

서연주 공보전산담당관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공모사업 등 국도비를 확보해 스마트복합쉼터를 확대 설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다양한 스마트 편의시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밀양시 스마트복합쉼터 안내책자 표지 [사진=밀양시]
밀양시 스마트복합쉼터 안내책자 표지 [사진=밀양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