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사진=김해시]
제3회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사진=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제3회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세외수입 징수를 위한 우수기법 개발과 공유를 통해 담당 공무원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세입 확충을 도모하고자 202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시는 세외수입 운영혁신, 신규 수입원 발굴, 체납·징수 관리 강화 3개 분야에 대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1차 서면심의를 거친 8건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발표대회를 진행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5건을 선정했다.

최우수는 ‘반려동물 천만시대, 복지부담금으로 대비하자’를 발표한 손원태 주무관(납세과) ▲우수는 ‘QGIS활용 세외수입 운영 및 재량권 활용 징수’를 발표한 임경수 주무관(토지정보과)과 ‘경남 최초, AI기반 대형폐기물 비대면 배출시스템 시행’을 발표한 임경상 주무관(자원순환과)이 수상했다.

최우수 사례는 신규 수입원 발굴 분야에서 선정됐으며 늘어나는 반려동물에 대한 행정비용을 충당하고자 부담금 도입을 통해 그 재원을 마련하자는 게 취지다.

향후 최우수와 우수 수상 사례는 김해시를 대표해 경상남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제출된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발표대회는 부서 간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하기에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건전한 지방재정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3회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시상식) [사진=김해시]
제3회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시상식) [사진=김해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