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원보호구역 안내판 설치[사진=산청군]
상수원보호구역 안내판 설치[사진=산청군]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산청군이 상수원보호구역 오염행위에 대해 원천봉쇄에 나섰다.

산청군은 상수원보호구역 관리 강화를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내 불법행위를 감시할 수 있는 CCTV와 스피커를 확대 설치하고 관리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불법행위가 빈번히 일어나는 상수원보호구역에 고화질 회전용 카메라를 장착해 지역 내 광역상수원 전 지역을 감시한다.

또 광역 상수원보호구역 내 스피커를 설치해 불법행위 발생 시 방송을 통해 즉각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산청군은 상수원보호구역 관리 강화를 통해 하천변에 쓰레기를 투기하거나 야외 취사 행위, 가축을 놓아기르는 행위 등 상수원 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상수원보호구역에 대한 안내와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생초·신안·단성 등에 설치돼 있는 상수원보호구역 안내판과 표주 등 시설물 정비도 완료했다.

이를 통해 무단으로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출입하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게 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상수원의 수질 오염행위는 주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것과 같다”며 “상수원 보호구역 내 불법행위를 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5월 26일에는 진주시와 상생발전 협약 일환으로 ‘진양호 및 상류지역 공동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진주시 대평면 비닐하우스단지에서 진행된 환경정화활동에는 산청군과 진주시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상생 발전의지를 표명하고 수질보전에 구슬땀을 흘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