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와 권혁호 기아 부사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더 기아 EV9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아]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와 권혁호 기아 부사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더 기아 EV9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롯데렌탈은 최진환 대표가 국내 최초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기아 EV9’(이하 EV9) 첫 차를 받으며 국내 친환경차 보급 활성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 공간 ‘Kia360’에서 열린 EV9 첫 차 전달식에는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 및 김경봉 법인영업본부장, 이승연 서비스본부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아에서는 권혁호 부사장, 이한응 전무, 윤승규 상무 등 기아 임직원이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EV9은 지난 19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기아의 플래그십 전동화 SUV이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해 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HDP),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향후 기아의 전동화 전략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2, 3열 시트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춘 것은 물론 99.8㎾h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해 현존 최고 수준인 1회 충전에 최대 501㎞ 주행이 가능하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가 첫 고객으로서 EV9을 업무용 차량으로 도입 한 것은 전사적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업무용 차량 친환경차 전환의 일환으로 결정됐다. 앞서 롯데렌탈은 2030년까지 모든 업무용 차량을 100% 친환경 자동차로 전환한다는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 참여를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롯데렌탈은 국내 1위 렌터카 브랜드인 롯데렌터카를 통해 지난해 말 기준 총 4만 900대의 친환경 차량을 운용하며 친환경차 보급을 선도하고 있다. 보유한 친환경 차량 중 전기차는 약 1만9000대에 이르며, 국내 전체 전기차 중 4.8% 수준의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아울러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실증 특례 승인을 받아 업계 최초로 전기차 방문 충전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물론, 전기차를 이용하는 법인·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배터리 안심케어, 충전 요금 할인, 충전기 설치 지원까지 친환경 전기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EV 퍼펙트 플랜’을 출시하는 등 친환경 자동차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롯데렌탈은 이번 EV9 첫 차 도입을 계기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친환경차 및 관련 서비스 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는 “혁신적인 전기차 모델로 글로벌 무대에서 기대받는 기아 EV9 첫 차의 주인공이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롯데렌탈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차 중심의 사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