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술보증기금]
[사진=기술보증기금]

[이뉴스투데이 권규홍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대내외 환경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일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민락골목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본데이(Day)’ 행사를 실시했다.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도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인들을 돕고, 유통환경 변화속에서 상인들과 고객들의 현장 접점을 늘려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이날 행사에서 ESG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하여 민락골목시장의 일회용품 사용 감소를 유도하고, 시장내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휴대용 소화기와 구급함 세트를 후원하는 등 총 24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또한 기보 직원 20여 명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민락골목시장에서 식료품과 과일 등 지역농산물을 구매하는 장보기 행사를 함께 진행하였다.

한편 기보는 지난 2020년 지역 전통시장의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하여 부산진구 범천동 소재 철뚝시장과 1기관-1시장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주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행사는 ESG 상생활동을 실천하고 위축된 소비심리 개선을 위해 민락골목시장으로 확대하여 진행되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온라인과 대형마트 쏠림현상,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분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현장 소비촉진 프로그램인 전통시장 가는 날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사회적책임 실현에 앞장서고자, 수해지역 복구지원, 사랑의 김장나누기 활동,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소외계층을 위한 특식나눔행사,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대한민국 동행축제 참여 및 중기·소상공인 제품 적극 구매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