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피켓 좌측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 사랑의 동산 이성준 시설장(수혜기관), 아이들과미래재단 이훈규 이사장. [사진=벤츠 사회공헌위]
(중앙, 피켓 좌측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 사랑의 동산 이성준 시설장(수혜기관), 아이들과미래재단 이훈규 이사장. [사진=벤츠 사회공헌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AMG 스피드웨이에서 차량 기증식을 열고 전국 20개 사회복지기관에 패밀리 전기 SUV ‘EQB’ 총 20대를 전달했다.

양사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전사적 임직원 참여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Mercedes-Benz All Together)’의 일환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취약계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0대의 기증 차량을 마련했다. 이는 지난 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차량 기증 대수이다.

기증식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이훈규 이사장,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임직원, 수혜 대상 사회복지기관 20개 기관 대표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차량을 지원받는 수혜 기관은 서울 ‘용산행복장애인자립생활센터’, 부산 ‘애아원’, 경기도 과천 ‘사랑의 동산’, 강원도 춘천 ‘애지람’ 등 전국에서 선정됐다.

이들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 및 협력사가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사연을 직접 청취하고 이동 수단을 가장 필요로 하는 곳들을 선발한 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의 심사를 통해 20곳이 최종 선정됐다.

기증식에 참석한 ‘사랑의 동산’의 이성준 시설장은 “저희는 중증 장애인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원활한 재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차량이 필요했다”며 “소외된 시민들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내민 따뜻한 손길로 ‘사랑의 동산’에 머물고 있는 장애우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한국에서 저의 마지막 공식행사인 차량기증식을 통해, 자동차 회사로서 그리고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이 필요한 기관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보람되고 특별한 의미를 느낀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된 지 20주년을 된 해에, 동반 성장과 상생의 가치를 되새기며 국내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