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사진=이뉴스투데이 DB]
한국거래소. [사진=이뉴스투데이 DB]

[이뉴스투데이 전한신 기자] 한국거래소가 KSM(KRX Startup Market) 등록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 등록기업을 대상으로 홍보동영상 제작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

KSM은 스타트업의 성장지원 및 상장 전 주식거래 등을 위해 지난 2016년 개설된 모바일 기반의 플랫폼으로 현재 총 131개사가 등록돼 있다.

지원 대상은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되며 신규 등록기업에 우선권을 주되 과거 제작지원 내역과 지난해 결산자료 제출여부 등을 고려해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국문영상 1개를 제작하고 외국어영상 제작을 희망하는 기업에 한해 기업별 외국어영상 1개를 추가 지원한다.

또한 제작서비스 신청서에 기재된 제작목적(활용처), 주요 스토리라인, 레퍼런스 등을 반영하여 홍보동영상 제작지원을 실시한다.

이달 말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오는 7~11월에 홍보동영상 제작 실시한다. 최종결과물 수령과 피드백은 11월 말에 반영할 예정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홍보동영상 제작서비스 지원을 통해 등록기업 투자정보 확대, 기업 홍보·KSM 활성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