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찬주 기자] 국민의힘은 1일 민주노총의 전날(31일) 대규모 도심 집회를 '반(反)정부 시위'와 '시민 고통 행태'로 규정함과 동시에,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선 '노란봉투법' 재고를 촉구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수원시 경기도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민노총이 전날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연 대규모 반정부집회로 시민은 다시 커다란 고통을 겪었다”면서 “대체 뭘 잘했다고 열심히 일하는 애꿎은 시민에게 피해를 주면서 도로를 가로막고, 경찰이 민생과 치안을 뒤로 미루게 한 채 불법시위 단속에 매진하게 하나”라고 일갈했다.

이어 “민노총은 대한민국이 자신들의 우월적 주권을 갖는 나라라고 착각하는 거 같지만, 대한민국은 우리 국민의 나라이지 민노총이 우월한 나라가 아니다”면서 “민노총이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온갖 특혜를 누리면서 무소불위의 권력을 행사하더니, 정권이 바뀌고 특혜가 사라지자 달콤했던 과거의 특권적 영광을 되찾기 위해 무리수 거듭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불법 폭력 행동에 대한 엄중 제재 필요성도 언급했다.

김 대표는 “대한민국 헌법은 모든 국민의 집회 시위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지만,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불법 폭력 행동은 엄격하게 제재돼야 마땅하다”면서 “권리에는 책임이 따르는 게 당연하다. 아무리 집회 시위의 자유가 보장돼 있다고 해도 자신들만의 일방적 특혜를 누리기 위해 권리를 남용하는 것은 사회적 비난을 받아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가 고물가와 무역적자 등 경기침체로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생산성 향상엔 무관심한 채 정치투쟁과 불법파업만 일삼는 특권세력엔 엄정한 법집행이 필요하다”며 “민주당도 집회시위로 인한 국민의 고통과 피해를 조금이라도 헤아린다면 노란봉투법과 같은 괴물법을 만지작거릴게 아니라 민노총의 정상화에 협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김 대표는 민주당에서 연일 비판을 가하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안전성 여부와 관련, “민주당이 이토록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 정치에 혈안인 이유는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의혹과 돈 봉투 쩐당대회에서 드러난 총체적 당의 부패, 그리고 김남국의 빈곤 코스프레에서 들통 난 심각한 도덕 상실증과 같은 3대 리스크로 인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이 세 가지로 민주당이 자당의 존립마저 위태로운 심각한 위기를 모면하고자 하는 얄팍한 정치적 술수에 불과하다"고 쏘아 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