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현판. [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현판. [사진=경기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는 경기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경기편'을 오는 30일부터 6월1일까지 3일간 연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경기편'은 관광 활성화를 통한 내수경기 진작과 일상회복을 염원하는 도민들의 여행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12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특별 숙박 할인 프로모션'이다.

지역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경기 여행수요 창출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오는 30일부터 6월1일까지 17개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해 5만원(지자체 2만+중앙정부 3만) 상당의 특별할인 쿠폰을 1인 1매에 한해 선착순 발급 받아 도내 7만원을 초과하는 숙박 상품을 구매할 경우 사용하면 된다. 숙박상품 입실가능 기간은 30일부터 7월14일까지다.

공사는 지난 2022년 동 프로모션을 통해 4480건의 할인쿠폰 발급과 약 6억2000만원의 총매출액으로 도내 관광업계의 회복을 견인한 바 있다. 

올해는 엔데믹 선언 후 국내여행의 보복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 예상돼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엔데믹 선언 후 해외여행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여행으로 관심 및 수요 유도와 함께 도내 관광업계의 활력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지친 도민들에게도 영화처럼 멋진 여행의 주인공이 되는 휴식의 시간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가는 달’ 공식 홈페이지 및 각 온라인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온라인 여행사는 지마켓, 야놀자, 넥스투어, 웹투어, 쏘카, 현대드림투어, 인터파크, 트립토파즈, 타이드스퀘어(투어비스, 현대카드프리비아), 파인스테이, 위메프, 올마이투어, 놀이의발견, 여기어때컴퍼니, 트립비토즈(트립비토즈, TTBB), 티몬, 11번가 등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