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까사]
[사진=신세계까사]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는 까사미아의 핵심 전략 중 하나인 ‘아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영국 현대미술작가 ‘리차드 우즈(Richard Woods)’와 협업한 ‘까사미아X리차드 우즈’ 소품을 출시, '아트슈머(art+consumer)’ 공략에 힘을 싣는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예술작품을 집에 두고 즐기는 ‘아트 인테리어’ 수요와 자주 교체하기 어려운 가구 대신 시선을 사로잡는 소품 하나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원포인트 인테리어’ 트렌드가 맞물리며 아트를 접목한 홈데코 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신세계까사는 지난해부터 ‘집’과 ‘아트’를 주제로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리차드 우즈’와 또 한번의 협업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선보이며 아트슈머를 정조준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까사는 지난해 10월 리차드 우즈와 함께 까사미아 서래마을점을 공간 그 자체가 예술작품인 ‘아트 살롱’으로 리뉴얼한 것을 기념해 올 초 그의 패턴 작품을 적용한 쿠션, 도어 매트 등 패브릭 소품들을 먼저 론칭한 바 있다. 이어 테이블램프·액자와 더불어 트레이 세트 등의 홈데코 용품들을 추가로 출시, 최근 콜라보레이션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삶의 장면을 구현하는 리빙 기업으로서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까사미아X리차드 우즈’ 소품 컬렉션은 까사미아 서래마을점을 비롯해 까사미아 주요 매장 10여 곳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에서 판매한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홈퍼니싱 시장에서도 아트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아트슈머’들을 발 빠르게 공략하고자 글로벌 아티스트 ‘리차드 우즈’의 작품 그 자체인 소품을 기획·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연계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삶의 공간과 일상에 아트가 스며든 라이프스타일 신(scene)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