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와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등이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와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등이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찬주 기자] 국민의힘 소속 의원 전원이 거액 코인 보유 논란으로 불거진 이른바 ‘김남국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를 사실상 공식화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본회의(25일)에서 국회의원과 고위공직자 재산등록범위에 가상자산을 포함시키는 ‘공직자윤리법 개정안’과 가상자산보유현황 및 변동내역을 국회윤리심사자문위원회에 등록하는 국회법개정안 통칭, '김남국 방지법'을 통과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친이재명계 핵심 멤버인 김남국 무소속 의원은 지난 14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그러다 지난 18일 가평휴게소에서 포착된 뒤, 현재까지 자취를 감추고 있다.

이와 관련 윤 원내대표는 “결백을 주장하며 허위보도에 책임을 묻겠다던 김 의원은 막상 수사가 시작되니 잠적해서 몸을 숨기고 있다”면서 “검경수사를 회피하고 증거를 인멸하기 위한 잠적은 아닌지 의심스러운 상황임에도 민주당은 강성지지층에 휘둘려 여전히 ‘남국수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자금세탁 의혹도 제기됐다.

윤 원내대표는 “발행된 지 1개월도 되지 않은 신생코인 클레이페이에 몰빵(집중 투자) 해서 약 15억원을 손해봤다고 알려졋는데, 실상은 ‘자금세탁 목적’이란 의혹이 제기된다”면서 “실제 클레이페이는 출시 6개월만에 사실상 시장에서 사라졌고, 발행업체 관계자들은 전화번호까지 바꾸고 잠적한 만큼, 급조된 자금 세탁소가 아니냐는 의심을 받는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모레(25일) 본회의에서 김 의원의 거액 코인 보유 논란을 바탕으로 국회의원 등 고위공직자 재산등록 시 가상자산을 포함시키는 내용의 ‘공직자 윤리법 개정안’과 ‘국회법 개정안’ 등 이른바 ‘김남국 방지법’을 처리할 방침이다.

윤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모레 본회의에서 통칭, 김남국 방지법을 통과시킬 예정”이라면서 “국민의힘은 국민께 한 점 의혹이 없도록 소속 의원 모두가 성실하게 법에 따르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내 드리운 사법 리스크 전체를 아우르는 비판도 나왔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게이트가 점점 태풍이 되고 있다”면서 “비바람이 몰아치는 ‘남국바다’에 ‘돈 봉투 태풍’과 대장동, 성남FC 불법 후원금 의혹 ‘쌍태풍’까지 불어 닥치면 (민주당엔) 말 그대로 ‘퍼펙트 스톰’이 올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민주당을 마음속에서 지워가고 있다”며 “민주당이 전무후무한 위기를 덮기 위해 터무니없는 후쿠시마 오염수 공포를 유포하고 무모한 정치공세만 거듭하는 이런 얄팍한 꼼수로는 국민 관심 받을 수 없을 뿐더러 송영길 전 대표, 이재명 대표, 김남국 의원의 ‘삼각파도’를 헤쳐 나가는 것조차 불가능할 것임을 깨닫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본지가 ‘김남국 방지법'을 당론으로 추진하는 것인지’ 묻자 “당론으로 정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당의 기본적인 입장”이라면서 “당론으로 의견을 모을 필요성을 못 느낄 만큼 당연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